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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C#] 보스 프로토타입 제작

Joon_Im 2025. 4. 29. 20:31

오늘은 이전에 계속 해왔던 보스 프로토타입을 더 만들어보았다. 어제의 깃 이슈 이후 새로 받아온 플레이어와 적 몬스터의 전투 방식과 비슷하게 보이기 위해 조금 수정했고 다른 기능들도 추가해보았다.

 

 

1. 플레이어와 보스 연결 표시 및 몬스터들의 타겟 표시 변경

 

▲ 몬스터들의 공격 대상 : 플레이어 / 플레이어와 적 몬스터 연결 선

 

▲ 몬스터들의 공격 대상 : 보스 / 플레이어와 보스 연결 선

 

적 몬스터를 우클릭하면 플레이어는 정보 교환을 위한 연결이 되는데, 이 상태를 나타내주기 위해 위 사진과 같이 하늘색 선이 나오게 된다. 원래까지 내가 작업했던 것에서는 노란색 선이었고, 머리 위의 표식은 적 몬스터들이 공격 대상으로 삼고 있다는 표식인데, 이 또한 노란색이었으나 하늘색으로 변경해주었다.

 

 

 

2. 보스 원거리 공격 방식 변경

 

이제까지 만든 것에서는 보스의 색(索), 축(逐), 무(舞) 공격은 원거리 투사체를 날리는데, 이것이 원래는 플레이어를 끝까지 따라가는 유도 투사체였다. 그러나 게임 내에서 위치 교환 등으로 보스의 공격을 피할 수 있게 하는 것도 플레이어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요소 중 하나인 것 같아 추가해보기로 하였다. 플레이어와 꽤 가까워지기 전까진 유도 투사체로 날아가다가, 많이 가까워지면 이동하던 방향으로 직선으로 나간다.

 

▲ 유도 투사체를 맞는 모습
▲ 가까워졌을 때 투사체가 유도가 아니게 되어 피하는 모습

 

 

 

 

 

 

3. 적 몬스터들이 보스를 공격 대상으로 삼으면  비기 : 해(海) 공격 적 몬스터에게도 데미지

 

적 몬스터들이 보스를 공격 대상으로 삼으면 보스는 위기 상황이라고 생각하며 광범위한 공격인 비기 : 해(海) 공격을 하는데, 이 때는 적 몬스터들에게도 데미지가 들어간다. 이후 플레이어가 맞게 되면 다시 적 몬스터들이 플레이어를 공격 대상으로 삼게 되고, 이 때는 비기 : 해(海) 공격의 데미지가 몬스터에게는 들어가지 않고 플레이어에게만 들어가게 된다.

 

▲ 몬스터들의 공격대상이 플레이어일 때

 

▲ 몬스터들의 공격대상이 보스일 때, 보스는 광범위 공격을 하고 적 몬스터들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오늘은 어제 이후로 새로 받아온 것들과 통일시키기 위한 작업들과 원래의 씬을 복사해서 새로운 씬을 다시 구성하는 등 Chore 업무들을 꽤 했다. 그리고 보스 프로토타입에 다른 기능들을 조금 추가해보았다. 내일 마저 추가할 것들을 또 추가를 하고 이후 보스 전용 맵을 만드는 작업에 들어갈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