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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C#] 전투 시 데미지, 타겟 표시 테스트

Joon_Im 2025. 4. 25. 20:53

오늘은 보스와 전투하며 데미지를 입는 부분과 타겟을 표시해주는 것을 만들어보았다.

 

 

1. 적들의 타겟 표시

▲ 평상 시 플레이어가 적들의 대상

 

▲ 보스와 능력교환을 하면 적들은 보스를 공격 대상으로 간주, +보스와 연결 중 표시

 

 

플레이어가 보스와 능력을 교환하면 머리 위의 타겟 표시가 보스에게로 옮겨가고 적들은 보스를 공격대상으로 간주하게 된다.

 

 

 

2. Hp 세팅

▲ 각 유닛들의 체력과 체력바 설정

 

 

임시로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주어 플레이어, 보스, 적들의 체력바와 현재 체력량을 텍스트UI로 표시해주었다.

 

 

 

3. 플레이어의 공격

 

플레이어의 공격 모션을 임시로 추가해주고 몬스터들과 보스에게 데미지가 들어갈 수 있게 해주었다.

 

 

 

4. 보스의 공격

 

 

보스는 공격마다 자신의 공격력에 각각 다른 배율이 곱해진 데미지를 주게 된다.

따라서 배율을 공격마다 정할 수 있게 해주고 그 공격을 할 때마다 배율을 설정해주었다.

 

▲ 비기 : 해(海) 공격 - 한 공격 당 공격력 2배의 데미지
▲ 무(舞) - 한발 당 공격력 0.2배의 데미지 축(逐 ) - 한발 당 공격력 0.5배의 데미지 색(索) - 한발 당 공격력 0.8배의 데미지, 플레이어 감지 가능

 

 

 

오늘도 테스트용 보스 프로토타입을 더 발전시켜보았다. 팀에서 이 프로토타입을 보고 조금이나마 보스에 대한 느낌을 알게 되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또 나중에 제대로 보스를 만들 때는 더욱 재밌을 것 같다라는 생각과 동시에 상당히 어려운 작업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 또한 들었다. 더 공부하면서 실력을 키워 더 나은 개발자가 되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