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보스와 전투하며 데미지를 입는 부분과 타겟을 표시해주는 것을 만들어보았다.
1. 적들의 타겟 표시
플레이어가 보스와 능력을 교환하면 머리 위의 타겟 표시가 보스에게로 옮겨가고 적들은 보스를 공격대상으로 간주하게 된다.
2. Hp 세팅
임시로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주어 플레이어, 보스, 적들의 체력바와 현재 체력량을 텍스트UI로 표시해주었다.
3. 플레이어의 공격
플레이어의 공격 모션을 임시로 추가해주고 몬스터들과 보스에게 데미지가 들어갈 수 있게 해주었다.
4. 보스의 공격
보스는 공격마다 자신의 공격력에 각각 다른 배율이 곱해진 데미지를 주게 된다.
따라서 배율을 공격마다 정할 수 있게 해주고 그 공격을 할 때마다 배율을 설정해주었다.
오늘도 테스트용 보스 프로토타입을 더 발전시켜보았다. 팀에서 이 프로토타입을 보고 조금이나마 보스에 대한 느낌을 알게 되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또 나중에 제대로 보스를 만들 때는 더욱 재밌을 것 같다라는 생각과 동시에 상당히 어려운 작업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 또한 들었다. 더 공부하면서 실력을 키워 더 나은 개발자가 되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