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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C#] Boss Behavior Tree 제작 2

Joon_Im 2025. 4. 23. 20:26

오늘은 어제 못했던 비기 : 해(海) 공격과 다른 공격들에 알맞는 개수의 투사체 발사, 보스의 이동 전 대기 시간 추가 등 작업을 해보았다.

 

▲ 비기 : 해(海) 공격 시작

 

▲ 공격 중 범위가 넓어진다.

 

 

먼저 보스의 비기 : 해(海) 공격은 보스의 체력이 10% 이하가 되었을 때 일정 주기로 5번 전방으로 광범위하게 공격한다.

파도, 음파 등과 비슷하게 원이 점점 범위를 넓게 진행해나가는 파장 느낌으로 구성해보았다.

 

 

 

▲ 축(逐) 공격

 

▲ 무(舞) 공격

 

 

축(逐) 공격과 무(舞) 공격은 각각 5개, 2개의 투사체를 발사하게 되는데, 각 공격 시 생성하는 갯수와 색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게 하고 플레이어를 따라가서 공격하도록 해주었다.

 

 

 

▲ 보스에게 가까이 가면 1초 대기 후 거리를 벌린다.

 

 

어제는 보스에게 가까이 가면 바로 보스가 뒤로 거리를 벌렸는데, 이렇게 되면 플레이어가 가까이 가서 공격을 할 수 있는 타이밍이 없기 때문에 보스가 1초 대기하고 거리를 벌리도록 수정해주었다.

 

 

 

오늘도 역시 기능이 돌아가게 하는 데만 신경 쓰며 작업해서 코드가 지저분하면서도 이렇게 작동하게 하는 것이 맞나 하는 생각을 자꾸 하게 되었다. 조금 더 공부를 하고 다른 것들도 많이 만들어보면서 효율적이면서 직관적이고 깔끔한 방법들을 많이 습득해나가야할 것 같다.